오픈마인드(대표 배도운 http://www.opminfo.co.kr)의 ‘e-한자(e-hanja)’ 시리즈는 한자능력검정 자격증 전문 수업 교재로 활용할 수 있는 CD롬 타이틀이다. 방대한 사전 정보와 웹 방식의 목록 검색, 키워드 검색 등을 제공해 활용이 매우 쉽다는 점이 특징이다.
e-한자 시리즈는 한자능력검정 대비 맞춤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각 등급별 특성에 맞는 일일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취약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웹 방식의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최대한 고려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키워드 입력과 몇 번의 클릭만으로 모든 정보를 검색할 수 있어 컴퓨터를 잘 모르는 이들도 사용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한자능력검정 1급부터 8급까지 급수별 제품을 모두 갖췄다. 그만큼 체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다. 또한 일일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하기 때문에 별도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지 않아도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이밖에도 모든 페이지의 프린트 출력이 가능하며 다양한 상식 정보와 플래시 게임도 제공한다.
△ 인터뷰-배도운 사장
“작년부터 한자능력검정 시험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지만 한자능력검정 시험 대비용 프로그램은 전무후무한 실정입니다.”
배도운 오픈마인드 사장은 한자능력검정 시험에 효과적으로 대비하도록 하기 위해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배사장은 유통전문업체인 아리수미디어, 빌트인씨디와 제휴를 맺고 학교 및 도서관을 중심으로 영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각종 전시회에 참석해 제품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배사장은 또 한자능력검정 1급부터 8급까지 총 8종의 제품을 보유한 만큼 다양한 고객으로부터 제품 문의가 들어올 것으로 기대했다.